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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상추는 주로 샐러드, 샌드위치를 만들때 자주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재료법에 따라서 아삭한 식감의 맛을 더 해주는 식재료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 조리가 귀찮을 때에는 별도의 조리 과정 없이 먹을 수도 있는 편리함으로 식탁에 자주 올라오는 채소입니다.

그런 양상추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액순환을 활발히 해줘서 빈혈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양상추엔 단백질과 칼륨, 칼슘, 비타민, 헬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이로 인해 신진대사를 활발하도록 도와주어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골다공증을 예방합니다. 양상추에는 카로틴과 콜라겐의 합성을 도와주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신경을 안정시켜 주고 불면증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양상추 상치 줄기에는 알칼로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알칼로이드는 신경을 안정시켜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신경 안정에 효과적입니다.


피비미용, 다이어트에 좋아 외모관리에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피부에도 매우 좋습니다.




■ 양상추 보관법

양상추는 마르지 않도록 랩에 싸거나 비닐봉지에 넣어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보관시 온도는 0~5도가 적당하며 기간은 최대 20일간 저장이 가능합니다. 다른 채소들처럼 양배추도 차가운 물에 담궜다가 드시면 좋습니다. 아삭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서 차가운 물에 5분 정도 담가둔 후 건지면 싱싱하게 살아나 더욱더 아삭한 양상추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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